[AD Shofar] 2020년 1월 22일 미얀마상공회의소 (UMFCCI)와 애드쇼파르 (AD Shofar) 정보 공유 협약이 있었다.
이번 협약으로 애드쇼파르는 UMFCCI 홍보부에서 나오는 산하 협회 소식, 사업 정보, 정책 기사를 제공받아 한국어 뉴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각 협회 PR팀과 협의하여 협회 소개와 인터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체결은 2019년 한-아세안특별정상회의에 참석한 UMFCCI 회장 Mr. Zaw Min Win 외 사절단이 애드쇼파르와 한-미얀마 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한국의 잠재적인 투자자들에게 보다 많은 미얀마 사업 정보를 제공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진행하게 되었다. 이후 2020년 1월 13일 UMFCCI는 선거이후 새로운 분과위원들과 첫번째 회의를 진행하면서 안건으로 의논하여 정보 공유 협약을 공식적으로 진행하도록 결정이 되었다.

애드쇼파르 전창준 대표는 많은 국가들이 미얀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미얀마 사업 정보 공유를 하고 있지만 비교적 한국어 사업 정보는 빈약하여 이번 정보 공유 협약으로 보다 정확하고 빠른 미얀마 사업 정보를 한인사회에 알릴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앞으로 UMFCCI 각 협회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산업의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애드쇼파르는 현재 미얀마한인봉제협회 (KOGAM)에서 발행하는 미얀마 한인 비즈니스 매거진 [실과바늘]과 KOGAM 뉴스레터를 발행하며 애드쇼파르 온라인 한국어 뉴스 웹사이트를 통해 미얀마 정보 공유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전기사미얀마 꼬따웅 국경 입국 관광객 증가
다음기사미얀마-태국 사업 상담회 개최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