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 Shofar] 2020년 1월 14일 양곤 Whydham Grand호텔에서 Myanmar-China Think Tank Dialogue (미얀마-중국 싱크탱크 대담회)이 개최되었다.

이 행사에는 중국 전문가로 구성된 미얀마-중국 자문위원회, 미얀마 전략국제문제연구소, 미얀마 평화안보연구센터, 윈난대학교, 베이징대학교 전문가들과 미얀마상공회의소 (UMFCCI) 부회장 Dr. Maung Maung Lay, Mr. Thein Han, 사무총장 Mr. Aye Win, 재정분과 Mr. San Lin 및 관계자 240여명이 참석하였다. UMFCCI 사무차장 Ms. Khine Khine New는 국가 빈곤 퇴치를 위해서는 경제 성장을 통한 생활 수준 향상이 우선순위이므로 미얀마-중국 양국은 경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행사는 [새시대의 미얀마-중국 관계 강화]라는 주제로 진행이 되었으며 빈곤 감소 경험 공유, 일대일로 프로젝트 협력 방안, 양국 문화 교류 방안, 정치적 신뢰와 전략적 협력 방안 등에 대해서 정보 공유와 의견 교환을 하였다.

*싱크탱크
모든 학문분야 전문가의 두뇌를 조직적으로 결집하여 조사·분석 및 연구 개발을 행하고 그 성과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집단. 주로 정부의 정책이나 기업의 경영전략을 연구한다. 싱크탱크는 정부에 의해 자금이 지원되고 운영되는 정부산하의 싱크탱크, 개인이나 기업체에 의한 싱크탱크, 그리고 일반시민이나 독지가들에 의해 자금이 지원되고 공익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싱크탱크 등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싱크탱크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이전기사미얀마투자위원회, 라카인주 전력부문 투자 승인
다음기사미얀마, 아세안국가중 신차 판매율 최고 증가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