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미얀마 노동 시장 개선 프로젝트 2단계 출범식 개최

[AD Shofar] 2019년 9월 5일 네피도 M Gallery Hotel에서 미얀마 노동 시장 개선 프로젝트 2단계 출범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미얀마 노동이민인구부 연방장관 Mr. Thein Swe, 덴마크 고용부장관 Mr. Peter Hummelgaard, 주미얀마 덴마크대사관 대사 Mr. John Nielsen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주미얀마 덴마크대사관 고문 Ms. Nanna Sars Schewithsch는 미얀마 노동 시장 개선 MOU의 목적과 계획에 대해 설명을 하며 미얀마 노동 시장의 주요 관계자인 정부-고용주 -노동자 3자 협력 증진에 집중할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장 개선, 다부문 협력, 작업장 안전 보건 기준 개선, 세미나 실시, 노사분규 부처 교육, 덴마크 현지 노동시장 시찰 등을 진행할 것이라고 한다.

이 프로젝트는 2015년 미얀마의 노동 시장을 발전시키기 위해 미얀마 노동이민인구부-덴마크가 MOU체결을 하고 2016-2018년 1단계 프로젝트가 시행이 되었다. 1단계 프로젝트에는 미얀마 정부를 지원하고 노사정 3자가 사회적 대화 개선과 노동 시장의 안전 보건 검사관 양성에 초점을 두었다.

Facebook Comments
Blue Ocean

Post Author: AD Shofar

[애드쇼파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애드쇼파르는 미얀마에 대한 신속하고 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NS 링크 공유를 제외한 각종 지면매체의 무단 전재를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휴문의: justin.jeon@adshofar.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