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곤 버스 요금 인상 소문 사실 무근

[AD Shofar] 2019년 8월 21일 양곤주교통청(YRTA) 부사무총장은 현재 양곤버스서비스 (YBS) 버스 요금 인상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양곤주 교통 관리부 (YRTA)가 버스정류장  설치 사업에 대한 기자회견 이후 버스요금이 인상된다는 소문이 생기면서 이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를 한 것으로 보고 있다. 

YRTA는 현재 양곤 1구역에서 500개 중 300개의 버스정류장 건설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양곤 1구역은 6개의 타운십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Kamayut, Hline, Mayangone, Yankin, South Okkalapa, Thingyangyun이다. 양곤주 버스 정류장 현대화 사업에 낙찰된 FMIDecaux Company가 진행을 하고 있다. 

2구역 (Hlingthayar, Shwepyitha, Insein, Mingaladon, North Okkalapa 타운십)은 The Ganad Company에서 258개 버스 정류장 설치 사업 낙찰을 받아 Hlaingthyar 타운십부터 시작을 하였다.

3구역 (East Dagon, Dagon Seikkan, Dawbon, Thakayta, South Dagon, North Dagon 타운십)은 Zenith Company에서 409개 버스 정류장 설치 사업 낙찰ㅇ르 받아 진행을 하게 된다.

양곤주 전체 설치될 버스 정류장 수는 1,850개가 될 예정이다. 

YBS 버스 노선은 서비스와 거리에 따라 100, 200, 300짯으로 운행하고 있다. 총100개의 버스 노선이 운행되며 6,635대의 버스가 YRTA에 등록되어 있다. 4,500대 이상의 버스가 매일 약 190만 명의 통근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Facebook Comments
DongNam Logistic

Post Author: AD Shofar

[애드쇼파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애드쇼파르는 미얀마에 대한 신속하고 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NS 링크 공유를 제외한 각종 지면매체의 무단 전재를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휴문의: justin.jeon@adshofar.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