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베냉 국교 수립

Benin
[AD Shofar] 미얀마 외교통상부는 2019년 7월 2일 미얀마-베냉 (Benin) 공화국 국교 수립을 공식 발표했다. 베냉은 미얀마와 수교한 122번째 국가가 되었다. 미얀마 외교통상부는 미얀마 연방과 베냉공화국이 양국 관계와 협력을 증진을 위해 외교 및 영사 관계에 관한 비엔나 협정에 맞춰 유엔헌장과 국제법 원칙을 견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무차관 Mr. Myint Thu은 2019년 5월 24일 네피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아프리카 3개국, 아프리카 서부 베냉. 남아프리카 콩고, 아프리카 서부 토고수교를 위해 준비중이라고 밝힌바 있다. 이에 대해 미얀마 국회에서는3개국에 대한 외교 관계를 수립을 승인하였다.

Flag of Benin.svg

베냉 공화국(-共和國, 프랑스어: République du Bénin 레퓌블리크 뒤 베냉[*]), 줄여서 베냉(프랑스어: Bénin 베냉[*], 문화어: 베닌)은 서아프리카에 있는 국가로 수도는 포르토노보이다. 기니 만으로부터 120km 정도에 달하는 폭으로 내륙 방향으로 길게 뻗어 들어가 있다. 기후는 우기와 건기가 있는 사바나 기후이다. 옛 프랑스령 서아프리카에 속해 있었으며 1960년 8월 1일에 다호메이 공화국으로 독립하였다. 1972년 군부 쿠데타가 성공해 1975년 베냉 인민공화국으로으로 개칭하고 사회주의국가로 출범했다. 주민은 폰·요루바·아자족 등의 부족이다. 공용어는 프랑스어, 종교는 부족종교·기독교·회교 등이다.경제는 야자기름의 단일경작에 의존한다. 야자유가 수출총액의 80%를 차지한다. 그 밖에 면화·코프라·커피 등이 생산된다. 1974년 이후 주요 기업은 국유화하고 경제의 국가 계획화를 실시하나 만성적인 재정 적자가 계속되고 있다.[1] 공산주의가 붕괴하자 1990년에 베냉 공화국으로 국호를 변경했다. (출처: 위키백과)

Facebook Comments
Dream System

Post Author: AD Shofar

[애드쇼파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애드쇼파르는 미얀마에 대한 신속하고 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NS 링크 공유를 제외한 각종 지면매체의 무단 전재를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휴문의: justin.jeon@adshofar.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