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3941.jpg

[AD Shofar] 2019년 2월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12시까지 UMFCCI(미얀마 상공회의소) 홀에서 미얀마 Aung Myin Hmu(아웅민무) 봉제 기술 훈련원 우수 수료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미얀마 연방 노동부 장관 Mr. Thein Swe, 미얀마봉제협회 (MGMA) 회장 Mr. Myint Soe, 아웅민무 봉제 기술 훈련원 프로그램 총괄 Ms. Sue Tym, 미얀마한인봉제협회(KOGAM) 서원호 회장, 김성환 사무총장, 전창준 홍보분과장 등 미얀마 봉제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인사말에 이어 우수 수료자들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아웅민무 봉제 기술 훈련원의 훈련 프로그램과 수료자 채용에 대한 우수 봉제 공장 시상을 가졌다. 한인 봉제 공장에서는 에이스 어패럴(김성환 대표)과 미얀마 시너지가 수상을 하여 미얀마 봉제 산업 숙련공 배출 기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IMG_3935.jpg

IMG_3938

IMG_3932IMG_3912

아웅민무 봉제 기술 훈련원은 미얀마 봉제 산업 숙련공 배출을 하면서 노동자들의 장기적인 인생 설계 방법도 알려주며 스스로 삶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훈련을 하고 있다. 또한 지방에서 내려온 노동자들이 공단별 커뮤니티를 만들어 사회 생활이나 법적인 지원 등을 하고 있다.

 

봉제 기술 훈련원

봉제 산업에서 필요한 재봉원, 품질검사, 커팅 등 전 공정에 필요한 숙련공을 연500여명 배출하고 있다. 이외에도 작업장 보건 및 안전, 노동법, 대화 기법, 건강 관리법, 팀워크, 성추행, 재정관리법 등에 대해서도 교육을 하고 있어 공장 근무를 하면서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본인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얀마 노동부와 협약하여 National Occupational Competency Standard(국가 직무 능력 표준)을 만들어 수료자에게 국가 공인 자격증을 발급하면서 객관적인 숙련공의 기준을 만들어 가고 있다.

 

공장내 자체 훈련 라인 지원

아웅민무 기술 훈련원에서는 국가 직무 능력 표준에 따른 훈련 커리큘럼을 각 공장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공장 매니저급 직원들을 대상으로 TOT (Training of Trainer, 트레이너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후 공장 내 훈련 프로그램이 세팅이 되면 공장 자체적으로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숙련공 양성을 할 수 있게 된다.

국가 직무 능력 표준

이 훈련원의 가장 큰 특징은 국가 직무 능력 표준을 1~4단계로 만들어 숙련공을 배출하면서 보다 객관적인 숙련공의 기준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앞으로 미얀마 봉제 산업 기술에 대해 객관적인 지표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전기사미얀마 최초 태양광 발전기 가동
다음기사한-미얀마 비자 협정 관련 간담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